캐나다 학자 Hassan Diab, 프랑스 테러 사건에서 내년 재판

캐나다 학자 2023년 4월 재판 예정 – 디아브가 증거 부족으로 석방된 지 5년 후

40년 전 파리 유대교 회당 외부 폭탄 테러와 관련하여 오타와 학자 하산 디아브에 대한 프랑스의 소송은 증거 부족으로 석방된 지 5년이 지난 2023년에 재판을 받게 됩니다.

지난해 프랑스 항소법원은 디아브를 석방하고 캐나다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한 하급법원의 결정을 뒤집었다. 프랑스 대법원은 나중에 디아브의
항소를 기각하고 재판을 받도록 명령했다. 그 재판은 2023년 4월 3일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프랑스 당국은 아직 직접 재판을 받기 위해 디아브의 프랑스 송환을 요청하지 않았습니다. 디아브의 변호사는 그가 부재 중에 재판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사설 파워볼

프랑스에 있는 Diab의 변호사인 Amélie Lefebvre는 최근 상황에 대해 언급을 거부했습니다. 그녀는 이메일에서 “그들에 대해 논의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말했다.

프랑스 검찰은 사건의 핵심이 되는 물리적 증거에 문제가 있고 디아브가 폭격 당일 파리에도 없었지만 레바논 글쓰기 대학에 있었다는 프랑스
수사관의 발견에도 불구하고 디아브를 재판에 회부하려는 시도를 계속했습니다. 시험.

디아브의 지지자들은 프랑스가 알리바이를 기각하고 그에 대한 약한 소송을 제기하는 것은 정의의 희극에 해당한다고 말합니다.

캐나다 학자 Hassan

그의 지지자들은 내일 기자회견을 열어 저스틴 트뤼도 총리가 디아브를 옹호할 것을 요구할 것입니다. 그들은 트뤼도가 캐나다가 프랑스의
두 번째 범죄인 인도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선언하기를 원합니다.

Diab의 가장 최근 항소 청문회에서 프랑스 법률 시스템에 조언을 제공하는 법무장관인 프랑스 법무장관은 Diab의 변호인단 편에 서서 그의 석방을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디아브의 석방은 테러리스트와 친이스라엘 단체를 대표하는 단체를 포함하여 프랑스의 20개 이상의 시민 사회 단체에 의해 반대되었습니다.

프랑스 테러 사건 캐나다 학자

디아브의 캐나다 변호사 돈 베인은 이들 단체의 압력이 디아브를 재판에 회부하는 결정에 한몫했다고 말했다.

그는 작년에 “하산의 결백에 대한 명백한 증거에도 불구하고 정의의 기괴함은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것은 정치적 압력이 정의를 이기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트뤼도 총리에게 이러한 정의의 유산을 종식시킬 것을 촉구합니다.”

관련 기사 보기

오타와 대학 강사는 1980년 Rue Copernic 폭탄 테러에 연루된 혐의로 당국에 고발되어 4명이 사망하고 40명 이상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그는 2008년 11월 RCMP에 체포되어 2014년 프랑스로 송환될 때까지 엄격한 보석 조건에 놓였습니다. 그는 자신에 대한 소송이 무산되기
전까지 프랑스에서 3년 이상을 감옥에서 보냈습니다.

그는 2018년 1월 두 명의 프랑스 판사가 자신에 대한 증거가 재판에 회부될 만큼 강력하지 않다고 판결한 후 석방되었습니다. 그는 공식적으로 기소된 적이 없습니다.

프랑스 검찰은 디아브의 석방에 즉각 항소했다. 디아브와 폭탄 테러를 연결하는 마지막 남은 물리적 증거가 프랑스 전문가들에 의해 불신임된 후 이를 추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