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를 위한 저널리즘은 브라질 기자

변화를 위한 저널리즘은 브라질 기자 Pessoa를 주도합니다.

변화를 위한

3년 전 Gabriela Sa Pessoa는 영향력 있는 일간지 Folha de S.Paulo의 자이르 보우소나루 대통령 취임식을 취재하면서 브라질 국민회의에 참석했습니다.

해외 토토 직원모집 기자는 그날의 경험이 그녀를 영원히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Pessoa는 VOA에 “수백 명의 지지자들이 저를 모욕했습니다. “내 경력에서 가장 힘든 날 중 하나였습니다.”

상파울루에 거주하는 저널리스트에게 그녀가 가장 기억하는 것은 군중과의 대화입니다.

“나에 대해 세상에서 가장 추잡한 말을 하고 모욕을 한 후 녹음기를 끄자 그들은 그냥 ‘알았어, 미안해. 개인적인 것이 아닙니다. 나에게는 딸이 있고, 자매가 있고, 어머니가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여자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다시피, 그것은 게임의 일부입니다.’”라고 Pessoa가 말했습니다. “그들은 심지어 나를 모욕한 지 몇 초 만에 사과까지 했다.”

이 사건은 그녀에게 언론인으로서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는 것에 대한 지속적인 교훈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브라질에서 여성이자 언론인이 되는 것의 어려움을 배웠습니다.

“결국 우리는 모두 인간입니다.”라고 Pessoa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매번 사람들과 거래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저 그곳에 있고 그들의 눈을 보고 그들이 하는 말을 들어야 합니다.”

변화를 위한

10년 동안 저널리스트로 활동한 Pessoa는 현재 Washington Post의 뉴스 연구원으로, Rio de Janeiro 지국장 ​​Terrence McCoy와 함께 아마존의 인권 침해 및 환경 문제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그 작업은 그녀가 지난 달 국제 여성 미디어 재단 2023 엘리자베스 노이퍼 펠로우로 지명되는 데 기여했습니다.

IWMF의 Nadine Hoffman 부국장은 VOA에 환경 문제와 권리가 “우리 시대의 가장 중요한 주제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Pessoa가] 인권과 기후의 교차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사실이 그녀를 다른 후보자들과 차별화시키는 요소였습니다.”

7개월에 걸친 친교 기간 동안 Pessoa는 원주민 커뮤니티에 초점을 맞춰 아마존의 삼림 벌채를 조사할 것입니다.

Pessoa는 펠로십 기간 동안 미국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아마존에 대해 보고하기 위해 국제적인 렌즈를 찾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녀가 조사하기를 열망하는 한 분야는 불법 광업과 “삼림 벌채와 관련된 제품의 큰 구매자”인 미국 회사입니다.

Pessoa는 “여기 [브라질]에서만 모든 일이 일어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숲에서 불법적으로 나온 제품은 어딘가로 가야 하고, 미국 등 여러 나라로 갑니다.”

미디어 영향

Pessoa에게 변화를 가져오는 저널리즘의 능력은 그녀의 작업에서 가장 고무적인 측면 중 하나입니다.

그녀가 가장 자랑스러워하는 순간 중 하나는 2015년 조사 매체인 Agência Pública de Jornalismo Investigativo에 기고한 기사에 대한 반응이었습니다. 낙태는 브라질의 일부 ​​상황에서 합법화되는 낙태에 대한 접근 부족에 관한 것입니다.

기사가 게시된 후 연방 검사는 조사에 착수했으며 여성이 자신의 권리를 알 수 있도록 공개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핫라인은 낙태를 신청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제공했습니다. More News

“저널리스트가 할 수 있는 가장 자랑스러운 일은 현실을 바꾸는 것입니다. 정말로, 정말로 우리 여성들을 위해 무언가를 바꾸고 있습니다.”라고 Pessoa가 말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인간의 이야기입니다. Pesso는 기후 변화에 대해 생각할 때 떠오르는 사람들은 원주민 여성 지도자 또는 아마존에서 살해된 사람들의 친척이지만 활동을 계속한다고 말했습니다.